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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인권경영

HOME>정도경영>인권경영

동아쏘시오그룹은 정도경영(鼎道經營) 철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ISO26000)에 대한 국제표준에 따라 인간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천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 인권경영 프레임워크

동아쏘시오그룹 지주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로서 세계 인권선언(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UN 인권위원회의 ‘기업과 인권에 대한 지침(UN Guideline Principles on Business and Human Rights : Ruggie Framework)’ 등 인권 및 노동에 대한 국제기준을 존중하고 지지하며,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인권경영체계 전략 Framework를 구축하여, 경영시스템 전반에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정책

인권실사

거버넌스

동아쏘시오그룹 인권경영
Framework

피해자
구제

투명한
공개

이해관계자
소통

거버넌스

동아쏘시오그룹은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및 노동관행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 완화하여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경영진으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를 중심으로 주요 인권 이슈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인권경영에 대한 성과 검토를 수행합니다.
또한 다양한 유관부서가 인권 관련 리스크 관리 및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인권 이슈를 모니터링 합니다.

조직

  • 이사회
  • 사회책임협의회
  • 사회책임기획국
  • 그룹사 실행부서

역할

  • 주요 인권경영 사안 의사결정 및 성과 검토
  • 전사적 인권경영 추진 계획 수립 인권경영 성과 취합 및 점검
  • 인권 리스크파악 및 개선사항 도출 교육, 문화조성 등 인권존중 의식 확산

정책

동아쏘시오홀딩스(주)는 UN인권선언, UN기업과 인권에 관한 이행원칙, OECD 다국적 기업 라인드라인, UN 아동권리협약을 비롯한 인권∙노동 관련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존중하며, 국내∙외 인권 표준 및 관련 법규에서 명시하는 인권관련 조항과 표준 및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인권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우리는 인권경영을 적극적으로 이행함과 동시에 사업운영에 따른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본 인권헌장을 성실히 준수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당사는 사업장 내 직∙간접적인 인권 침해 혹은 사업관계에 의한 인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업규칙 등의 인사 노무 규정, 윤리헌장 등을 제정하고 이를 경영활동 상에서 엄격히 준수 하고 있습니다.

인권헌장 PDF

이해관계자 소통

동아쏘시오그룹은 인권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여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으며, 사회책임경영의 의사결정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구제

동아쏘시오그룹은 인권에 부정적 영향을 받은 사람에 대한 구제절차를 구축하고,
다양한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인권위원회에서는 인권침해 사례에 대해서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여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구제 절차에 따라 피해자에게 신속한 구제를 제공합니다.

고충 접수 채널 및 처리 프로세스

동아쏘시오그룹은 사업장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제보 채널을 운영합니다.
모든 제보 내용은 본인과 고충처리 전담인력만 열람 가능하며, 비밀보장을 통해 제보자를 보호합니다.
사실의 신고 및 피해 주장을 이유로 해고나 그 밖의 불리한 처우는 없으며, 안심하고 제보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보 채널

  • 케이 휘슬

    내부 부정/비리 및 갑질등 부정부패에 대한 임직원 및
    외부 이해관계자의 신고 채널
  • 클린:D

    불공정한 업무처리 및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 채널
  • 동아쏘시오인권위원회

    직장 괴롭힘∙성희롱신고
  • 고충상담실

    고충상담, 회사제도에 대한 개선의견 등

제보 처리 프로세스

  • 신고 접수
  • 접수·확인
  • 보고
  • 조사·심의
  • 시정·조치
  • 사후관리

인권 실사

동아쏘시오그룹은 전사업장을 대상으로 인권 이슈에 대한 실질적, 잠재적 인권 리스크를 식별하기 위해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를 통해 확인된 취약분야 또는 실질적, 잠재적 리스크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과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인권영향평가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 및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자체 개발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자체점검으로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평가 지표 및 평가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인권영향평가 프로세스

  • 외부 현황 파악

    국내외 표준 및 가이드라인 참고
    인권 관련 법률 및 규제 변화 확인
  • 체크리스트 설계

    자체점검 형식으로 체크리스트 구성
    다양향 인권 이슈 포함
  • 인권 영향 평가 실시

    체크리스트 및 증빙자료 확인
  • 결과 분석 및 리스크 도출

    인권영향평가 결과 분석
    잠재적 인권리스크 확인
  • 개선과제 수립 및 모니터링

    보완사항에 대한 개선과제 수립
    개선과제 이행현황 모니터링
  • 결과보고

    결과 정리 및 보고서작성

투명한 공개

동아쏘시오그룹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등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통합보고서를 작성하며, 이 보고서를 통해 당사의 인권경영 활동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을 확립하기 위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함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구성원과 협력사,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에게 본 방침을 정기적으로
전달하여 이해관계자와 인권경영의 의지를 공유합니다. 또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인권경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유도하여
당사의 인권경영 향상에 참고합니다.

그룹 통합보고서 바로가기

인권교육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예방과 괴롭힘 방지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안전보건 교육, 개인정보 보호 교육 등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권침해 이슈를 예방하고, 구성원의 인권존중 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성원의 인권경영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룹사 인권교육 수료 현황

  • 인권정책
    또는 절차에 대한
    총 교육시간

    1,429
  • 인권정책
    또는 절차에 대한
    교육을 받은 임직원 수

    94명
  • 인권정책
    또는 절차에 대한
    교육을 받은 임직원 비율

    88.1%

*22년 기준 신규 입사자, 퇴사자 반영

동아쏘시오그룹은 정도경영(鼎道經營) 철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ISO26000)에 따라 인간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경영시스템 전반에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우리는 인권경영체계를 통해 구성원의 행복한 몰입을 유도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이 존중 받을
수 있도록 인권침해 사전예방과 구제 절차마련, 정보공개와 이해관계자 소통 등 인권경영의 전 과정을
책임 있는 자세로 실천해 나아가겠습니다.

우리는‘유엔 세계 인권선언’과 ‘유엔 기업과 인권에 대한 이행 지침’이 제시하는
인권 원칙을 지지하고, 인권ㆍ노동 관련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 준수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Ver1.3)

동아쏘시오홀딩스㈜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23년 01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고객의 온라인 상의 각종 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접속 IP, 서비스 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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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고객님께서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고객문의, 본인확인, 문의사항 확인, 사실확인, 처리결과 통보
    • 접속IP, 서비스 이용 기록 : 접속빈도 파악에 대한 통계
  3.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3-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존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1년
    • 온라인문의 : 문의사항이 등록 후 1년이 지난 시점
    •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 까지
    3-2. 관련법령에 의한 보존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온라인 문의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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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안내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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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에스티 이름, 주소, 전화번호,이메일 전문의약품 문의대응 업무 목적 달성 시 까지 단,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의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만큼 보관
    동아제약 이름, 주소, 전화번호,이메일 일반의약품 문의대응 업무 목적 달성 시 까지 단,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의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만큼 보관

    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안내 표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 DA인포메이션 웹 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7.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담당 안내
      개인정보 위탁 안내 표
      담당 소속 전화번호 e-mail
      개인정보 보호 담당 경영진단팀장 02-920-8083 yby7811@donga.co.kr
      IR 관련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 IR팀장 02-920-8186 ssunn94@donga.co.kr
      채용 관련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 HR전략팀장 02-920-8165 ohwooho@donga.co.kr
      전문의약품 문의 관련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 고객만족팀장
      (동아에스티)
      02-920-8640 mspark@donga.co.kr
      일반의약품 문의 관련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 고객만족팀장(동아제약) 02-920-8334 hjy@donga.co.kr
      기타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 IT전략팀장 02-920-8945 gepijol@donga.co.kr
      개인영상정보보호 관리책임자 환경경영팀장 02-920-8100 youngman@donga.co.kr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 • 전화 : 02-920-8015
      • • 문의처 : audit@donga.co.kr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국번없이)1833-6972)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s://www.spo.go.kr/ (02)3480-3573)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182)
  8. 8.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시설안전•범죄 및 화재 예방 등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함에 있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관리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 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 인원, 차량의 출입관리 및 통제
      • - 직원 및 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 주차장의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 설치대수, 설치위치, 쵤영범위
      • - 설치대수 : 61대
      • - 설치위치 : 건물의 주요 출입구, 옥상, 주차장, 1층 로비 등
      • - 촬영 범위 : 출입인원 식별 가능 범위
    •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 관리책임자 : 총무팀장 (02-920-8100)
      • - 접근권한자 : 건물보안 담당자 (02-920-8107)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 -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영구 삭제 처리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 확인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확인을 원하는 경우,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회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장소 : 동아쏘시오홀딩스㈜ 영상정보 관리실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인 개인의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인 본인이 촬영된 영상정보가 명백히 생명의 위협, 신체, 재산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합니다.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 회사는 상기 1항에 설치 목적 외 임의로 영상정보를 수집하거나 녹음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며 수집, 저장된 영상정보는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자 이외의 타인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과 비밀번호와 잠금 장치가 설치된 보안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 수집된 영상정보를 대외비 이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임의 열람과 재생, 사외 반출을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열람 등 요구,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며 영상정보는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영구삭제 합니다.

  9.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대표전화 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채용관련 지원자는 채용종료 전까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가능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귀하가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수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0.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11.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관리대책으로서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관리자를 지정하여 관리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12.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님은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력

    • • v1.2: 2021년 11월 01일 ~ 2022년 12월 31일 적용 (클릭)
    • • v1.1: 2020년 12월 04일 ~ 2021년 10월 31일 적용 (클릭)
    • • v1.0: 2015년 12월 24일 ~ 2020년 12월 03일 적용 (클릭)
  14. 13. 고객님은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취급위탁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3년 01월 01일 / 시행일자 : 2023년 01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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